HOME 로그인 고객센터 사이트맵
      
전체   |   원료·제조   |   행정·법률   |   마케팅   |   학술   |   과월호   |   장바구니 뉴트라덱스홈 > 산업정보 > 전체
[마케팅] 日 코로나 후, 액티브 시니어 시장 기대
카테고리: 마케팅
파일형식: PDF 파일
페이지: 3 페이지
등록일: 2020. 11. 03
태그: 일본, 액티브, 시니어, 근육, 무기력, 뼈건강, 관절
가격: 3,000원
산업정보 패키지 구매
본문내용


신체활동 줄어들며 건강 우려 더욱 심해져

일본 기능식품 업체들의 차기 격전지는 액티브 시니어 시장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노령 인구가 많은 일본의 인구 구조 측면의 특징 이외에도 건강에 대한 관심도, 구매력 등을 종합해볼 때 액티브 시니어 시장만큼 매력적인 범주도 드물다는 것. 

특히 코로나를 거치며 운동부족, 건강악화를 호소하는 노령인구가 크게 증가하고 있어 성장성 역시 매우 클 것이라는 기대가 나온다. 

이를 위해 일본 기능식품 업체들은 근육 강화, 뼈 건강 등의 기능성을 중심으로 시니어 전용상품의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소비 중심은 액티브 시니어

일본 건강기능식품의 주요 구매층으로 액티브 시니어라는 분류가 새롭게 등장하고 있다. 

액티브 시니어란 65 세 이상으로 취미와 다양한 활동을 즐기고 소비에도 적극적인 시니어층을 의미한다. 

현재는 범주가 세분화된 상태는 아니어서 65세 이상 전체인구 3,605만명 중 요양간호 서비스를 받고 있는 659만여명을 제외한 약 3,000만명 가량을 액티브 시니어로 분류하고 있다. 

액티브 시니어는 경제적인 여유를 바탕으로 다양한 가치를 생활에 적용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등 전자기기를 활용하는데도 익숙해 건강 및 미용정보를 수집하고 관련 제품을 빈번하게 소비하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유사자료
日, 위드 코로나 시대 확찐자 겨냥한다
日 코로나 후, 액티브 시니어 시장 기대
日 수탁기업들 유산균 덕에 한숨 돌려
日 코로나 이후 수면식품 인기상승
日 식품매출 내리고, 건식매출 오르고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인기 산업정보
2019년 개별인정 시장 야쿠르트가...
日 코로나 후, 액티브 시니어 시...
유산균 수입액, 비타민·미네랄 ...
日, 위드 코로나 시대 확찐자 겨...
2019 한국 건강식품 시장 4.5조 ...
최신 산업정보
日, ‘항당화’ 컨셉이 꾸준히 성...
[원료 포커스] 기관지질환, 편두...
2019 한국 건강식품 시장 4.5조 ...
[원료 표커스] 숲에서 만나는 영...
日, 위드 코로나 시대 확찐자 겨...
최근 많이 본 뉴스
美, 3월來 면역력 향상용 제품 매...
日, ‘항당화’ 컨셉이 꾸준히 성...
식물성 대체육류 최대 소비자층.....
기관지질환, 편두통에 사용되는 ...
美 소비자 40%가 ‘코로나19’로 ...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저작권 정책 |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 고객센터 | 사이트맵
주소 : 서울시 용산구 청파로 295-1 (청파동2가)   |   전화 : 02-3270-0114   |   FAX : 02-3270-0139   |   Email : webmaster@yakup.com
상호: (주)약업신문   |   사업자번호 : 106-81-10940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04-서울용산-02864호   |   대표자 : 함용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