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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지난해 日 기능식품 시장 0.2% 증가 그쳐
카테고리: 마케팅
파일형식: PDF 파일
페이지: 4 페이지
등록일: 2021. 03. 23
태그: 일본, 기능식품, 증가, 정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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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후지경제 조사 발표, 전반적 수요감소 영향 분석

일본 기능식품 시장이 3년여간 정체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후지경제는 최근 2020년 기능식품 시장을 분석한 예측 보고서를 발표했다. 

후지경제가 이번에 조사한 기능식품은 건강이나 미용에 도움이 된다는 컨셉의 건강식품과 정제나 캅셀, 분말 등 의약품과 유사한 제형을 가지고 있는 시리즈 서플리먼트를 합친 개념. 

우리나라 상황을 적용하면 건강기능식품과 유사건강식품을 모두 합친 것으로 보면 된다. 

그 결과 2020년 일본 기능식품 시장은 전년보다 0.2% 증가하는 수준일 것으로 예측됐다. 

2019년 예상 시장규모가 2018년 규모에서 전혀 성장하지 못했기 때문에 3년간 0.2% 증가하는데 그친 셈이다. 

후지경제의 발표 결과를 함께 살펴보자.


성장세 높았던 2018년

일본 기능식품 시장은 2018년 상당히 의미있는 성장세를 거뒀다. 

올림픽에 대한 기대심리가 최고조에 이르면서 스포츠 뉴트리션에 대한 수요가 폭발했고, 기능성 표시 식품에 시장을 잠식당했던 생활습관병 예방 시장이나 해외여행객에 의한 인바운드 수요도 돌아서며 성장폭을 높였던 것. 

여기에 스트레스 완화, 수면케어 등의 새로운 기능성 제품이 큰 인기를 끌면서 전체 기능식품 시장을 주도했다. 

이로 인해 2017년 대비 1.4% 가량 시장이 성장하는 모습이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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