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로그인 고객센터 사이트맵
      
전체   |   원료·제조   |   행정·법률   |   마케팅   |   학술   |   과월호   |   장바구니 뉴트라덱스홈 > 산업정보 > 전체
[마케팅] 지난해 일본 가구, 건식지출 10% 줄였다
카테고리: 마케팅
파일형식: PDF 파일
페이지: 4 페이지
등록일: 2020. 03. 10
태그: 일본, 가계소비, 1인가구, 건식, 지출, 소비
가격: 3,000원
산업정보 패키지 구매
본문내용


가구당 월 1,090엔 소비로 2018년 대비 10.4% 감소

지난해 일본 가구들의 건식 지출이 10% 가량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 총무성 통계국이 발표한 ‘가계조사’결과 클로렐라, 로얄젤리 등 ‘건강유지용 섭취품’의 월평균 구매액은 1,090엔을 기록했다. 

이는 2018년에 비해 10.4%가량 감소한 수치다. 

특히 1인 가구의 건식 지출액이 크게 감소한 것이 영향을 미쳤다. 

또 꾸준히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던 인터넷 건식구매 역시 소폭 감소하며 정체하는 모습을 나타냈다. 


가계지출 하락세 멈춰 

일본 총무성 통계국이 발표한 ‘가계조사’ 결과 2018년까지 하락세를 기록했던 월평균 소비지출의 하락세가 마감된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월평균 가계지출은 24만9,704엔으로 전년과 비슷한 수준을 기록했다. 

일본 총무성 통계국은 약 9,000 가구에 전용 가계부를 기록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전반적인 가계지출을 파악해 매년 발표하고 있다. 

통계청은 가계지출 하락세가 멈춘 요인으로 지난해 골든위크와 추석연휴 등이 길어지면서 여행, 숙박 등의 지출이 증가한 것을 꼽고있다. 

또 지난해 겨울이 예년에 비해 높은 기온을 보이면서 광열비 등은 감소했다고 분석했다. 

이로 인해 1~9월의 가계지출은 전년을 상회했지만 10~12월은 지출이 전년보다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것이다.

유사자료
日 美, 기능식품 마케팅에 코로나 활용 말라...
日 기능성 표시식품 2,500 종 도달
지난해 일본 가구, 건식지출 10% 줄였다
日 기능성 표시식품 시장 고공행진 지속
日 기존소재 R&D로 기능성 표시 노린다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인기 산업정보
한 차원 높아진 관심, 면역소재 ...
이번 면역 시장도 홍삼, 비타민 ...
코로나 수혜? 건식시장 낙관 가능...
日 기능성 표시식품 2,500 종 도...
지난해 일본 가구, 건식지출 10% ...
최신 산업정보
日 美, 기능식품 마케팅에 코로나...
[원료 포커스] 눈을 밝게하고 변...
코로나 수혜? 건식시장 낙관 가능...
[원료 포커스] 풍부한 영양, 원기...
日 기능성 표시식품 2,500 종 도...
최근 많이 본 뉴스
日 美, 기능식품 마케팅에 코로나...
美 유제품업계, ‘코로나19’로 ...
엘리샤코이, 코로나19 불황에도 ...
美 소비자 66% “과일ㆍ채소 충분...
日도요신약, 대맥약엽분말 피부미...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저작권 정책 |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 고객센터 | 사이트맵
주소 : 서울시 용산구 청파로 295-1 (청파동2가)   |   전화 : 02-3270-0114   |   FAX : 02-3270-0139   |   Email : webmaster@yakup.com
상호: (주)약업신문   |   사업자번호 : 106-81-10940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04-서울용산-02864호   |   대표자 : 함용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