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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일 건식업계 내년 대세는 NMN과 유산균
카테고리: 마케팅
파일형식: PDF 파일
페이지: 4 페이지
등록일: 2022. 12. 27
태그: 일본, 시장상황, 긍정적, 내년, MNM, 유산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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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올해 시장상황 긍정적 평가 대세

일본 건강산업신문이 일본 건강식품 수탁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올해 경영현황을 조사한 결과 매출이 증가한 기업이 절반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매출이 신장한 기업은 5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나 전년도 보다 2% 포인트 증가했다. 

매출이 하락한 기업은 35%로 전년보다 1% 포인트 줄었다. 

향후 전망에 대해서는 신중한 견해가 대부분인 것이 사실. 

그러나, 2023년 상반기에는 8개사가 신공장 건설을 계획하고 있어 건강식품 제조업소들이 내년 시장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했다. 

인기 수주 소재는 전년 조사에서 톱을 차지한 'NMN'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올해 시장 긍정적 평가

일본 건강산업신문이 11월 중순부터 12월 상순에 걸쳐 건강식품 수탁가공·제조기업 약 220개사(유효회답 131개사)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일본 건강식품 수탁제조기업 약 220개사를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이 중 131개사가 유효한 응답을 보냈다. 

조사 결과 2022년 매출이 신장한 기업은 5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나 전년도 보다 2% 포인트 증가했다. 

매출이 하락한 기업은 35%로 전년보다 1% 포인트 줄었다. 

상당수의 제조기업이 전년과 유사하거나 어느정도 개선된 시장환경을 피부로 느낀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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