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 Fit, 제품 간 상대평가해 100점 만점 점수로 환산
점수 하나로 건강기능식품의 모든 것을 파악할 수 있다?
건기식 품질 및 개인 적합도를 정밀 분석, 그 결과를 점수로 환산해 보여주는 앱 서비스가 출시됐다.
기분 주식회사가 최근 출시한 기분 FIT 어플리케이션이 그것.
기분 FIT은 건강기능식품의 주요성분 함량, 제조사의 제조경력, 섭취자와의 적합도 등을 종합 분석해 건강기능식품의 점수를 산출한다.
점수만 확인하면 가장 질 좋고 나에게 딱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는 것.
품질을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개인의 체질과 선호까지 점수에 반영된다는 측면에서 특히 관심을 받고 있다.
복잡한 판단 과정 한 방에 끝낸다
기분 FIT 어플리케이션은 건강기능식품 구매 과정서 겪게되는 소비자의 어려움을 해결했다는 점에서 호평받는다.
정량적이고 객관적 요소로만 정확히 품질을 평가하고 있기 때문.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필요 이상으로 많은 정보 ▲신뢰하기 어려운 정보 ▲해독하기 어려운 정보로 고민할 필요가 없다.
여기에 개인의 체질과 선호 정보를 반영하면 섭취자에게 최적화된 제품이 어떤 것인지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평가 결과를 점수로 환산, 소비자들이 직관적으로 쉽게 판단할 수 있도록 한 부분이 백미로 꼽힌다.
건기식 구매 과정에서 소비자가 거쳐야 할 복잡한 판단 과정이 없어도 가장 질 좋고 나에게 딱 맞는 건기식을 한눈에 찾아낼 수 있는 셈이다.
8가지 필수 체크 사항 반영
기분 FIT 어플리케이션이 제공하는 기분 점수에는 건기식 구매 시 반드시 고려할 8가지 필수 체크 사항이 모두 녹아있다.
▲나에게 필요한 효능인지 ▲성분 함량이 높은지 ▲경험 많은 회사의 제품인지 ▲알레르기 성분이 있는지 ▲만성 질환자에게도 안전한지 ▲복용 중인 의약품과 상호작용은 없는지 ▲특이체질, 특수상황에서도 안전한지 ▲섭취 중인 제품이 있을 경우, 과량 섭취 위험은 없는지 등이 모두 체크된다.
건강기능식품의 품질과 함께 개인 적합도를 보여주기 위해 개발된 서비스인 만큼 사용자가 체질, 선호 정보를 꼼꼼히 입력하면 더욱 좋다.
개인 정보를 설정하면 기분 점수도 이에 맞춰 최적화된다. 그 때문에 같은 제품이라도 사용자별로 각각 다른 점수를 확인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