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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기능식품 3개 중 1개는 인터넷에서 팔린다
카테고리: 마케팅
파일형식: PDF 파일
페이지: 5 페이지
등록일: 2017. 12. 12
태그: 기능식품, 인터넷, 온라인몰, 구매액, 구매건수, 유통
가격: 3,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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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거의 모든 분야에서 타 유통을 압도하며 이제는 대세가 된 인터넷 쇼핑몰. 

건강기능식품 판매에 있어서도 예외는 아니다. 

올해 판매된 건강기능식품 3개 중 1개는 인터넷을 통해 판매되었을 것으로 추정되는 조사 결과가 나온 것. 

이 같은 결과는 한국건강기능식품 협회의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구조 및 현황 조사’를 통해 공개된 것이다. 

이미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가장 강력한 유통채널로 자리 잡았을 뿐 아니라 현재도 가파르게 점유율을 늘리고 있는 인터넷 쇼핑몰 시장을 들여다보자. 


금액, 건수 모두 인터넷몰 1위

조사 결과 금액을 기준으로 한 집계와 건수를 기준으로 한 집계 모두에서 인터넷몰의 비중이 가장 높았다. 

조사대상 패널가구들의 연간 건강기능식품 구매액을 집계한 결과 인터넷몰 구매액은 2017년 6,667억원으로 1위를 기록했다. 

2위인 다단계 판매가 기록한 3,590억원의 2배에 육박하는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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