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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日 기능성 표시식품 시장 고공행진 지속
카테고리: 마케팅
파일형식: PDF 파일
페이지: 3 페이지
등록일: 2020. 02. 25
태그: 일본, 야노경제, 기능성표시식품, 건강식품, 시장규모, 성장, 방판, 통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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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2018년 전년대비 25% 증가, 2천억엔 돌파

일본에서는 기능성 표시식품 시장의 성장세가 기존 건강식품 시장의 성장세를 압도하고 있다. 

일본 야노경제연구소는 최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 제목은 ‘2020년판 건강식품 시장 실태와 전망’. 

보고서는 2018년의 시장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결과를 도출했다. 

그 결과 기능성 표시식품 시장에서 기존의 건강식품 시장의 성장률을 압도하는 가파른 성장세가 나타났던 것으로 분석됐다. 

보고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일본의 건강식품 시장을 들여다본다. 


기능성 표시식품 시장 25% 이상 성장 

일본 야노경제연구소는 최근 2018년 일본의 기능성표시식품 시장이 전년 대비 25% 이상 증가해 2천억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야노경제연구소가 집계한 2018년 기능성 표시식품 시장의 규모는 2,240억 5,000만엔(메이커 출하 금액 기준)으로 전년대비 25.3% 증가한 수치다. 

상당히 가파른 성장을 한 셈이다. 

반면 건강식품 전체를 보면 2018년 8,614억 3,000만엔을 기록해 전년대비 1.9% 성장하는데 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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