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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2019년 기능식품 시장은 ‘장 건강’이 대세
카테고리: 마케팅
파일형식: PDF 파일
페이지: 5 페이지
등록일: 2019. 06. 04
태그: 네이버, 검색량,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아스타잔틴,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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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프리&프로바이오틱스, 압도적인 검색량 자랑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최대 대목 중 하나로 꼽히고 있는 가정의 달 5월. 

올해는 어떤 품목들이 소비자의 관심을 받았을까? 

뉴트라덱스가 네이버 키워드 검색 통계를 바탕으로 조사한 결과, 5월 한 달간 가장 많은 소비자들이 검색한 품목은 ‘프리바이오틱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프리바이오틱스의 5월 한달간 검색량은 모바일과 PC 검색을 80만 건을 넘는 수준이다. 

2위는 지난해 1위를 기록했던 프로바이오틱스, 3위는 헤마토코쿠스추출물로 나타났다. 

지난 5월의 검색수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살펴보자. 


지난해에 이어 장 건강이 대세

최근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대세는 ‘장 건강’으로 모아지고 있다. 

5월 검색량도 이를 반영하고 있다. 

5월 한 달간 가장 많은 검색량을 기록한 품목은 프리바이오틱스로 모바일과 PC 검색을 합쳐 832,600건의 검색량을 기록했다. 

건강기능식품 단일 품목 검색량으로는 기록적인 수준이라 할 만하다. 

2위는 지난해 1위를 차지했던 프로바이오틱스로 748,800건의 검색량을 기록했다. 

몇 년 동안 지속된 프로바이오틱스의 인기가 프리바이오틱스로 번져가는 모양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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