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로그인 고객센터 사이트맵
      
전체   |   원료·제조   |   행정·법률   |   마케팅   |   학술   |   과월호   |   장바구니 뉴트라덱스홈 > 산업정보 > 전체
[마케팅] 기능식품 시장, 60대 고객 빠르게 증가 중
카테고리: 마케팅
파일형식: PDF 파일
페이지: 4 페이지
등록일: 2019. 05. 21
태그: 기능식품, 연령, 선호제품, 특징, 소비자
가격: 3,000원
산업정보 패키지 구매
본문내용


현재 우리나라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주요 고객들은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을까? 

뉴트라덱스가 건강기능식품협회의 자료를 활용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주요 고객들을 분석해봤다. 

본 내용은 건강기능식품협회가 발간한 2018년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및 소비자 실태 조사를 기반으로 한 것이다. 

조사는 만20세~69세 성인 남녀를 1,2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정량적 접근 및 일대일 대면 면접을 통해 결과를 도출했다. 


20대, 비타민 위주로 가끔 섭취

20대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비중이 크지 않는 연령대에 속한다.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2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8년 기준 약 2.7% 정도로 나타나고 있다. 

20대의 건강기능식품 소비 특징은 섭취 기간이 2~3개월 미만으로 비교적 짧고 상시 섭취하는 비중이 지극히 낮다는 것이다. 

20대가 선호하는 제품군은 비타민류로 종합비타민 선호도가 높았다. 

끼니를 잘 챙기지 못하는 상황에서 영양 불균형을 어느 정도 보완하려는 목적으로 건강기능식품을 소비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유사자료
기능식품 시장, 60대 고객 빠르게 증가 중
日, 첨가제로 기능식품 브랜드 가치 올린다 ...
일부 품목 기능성 조정하고 주의사항 추가
2019년 기능식품 규제완화 일정표 정리
기능식품 시장, 손을 잡으면 성장이 보인다...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인기 산업정보
기능식품 시장, 60대 고객 빠르게...
2019년 기능식품 시장은 ‘장 건...
日 조류(藻類)소재 ‘조류DHA’ ...
日 CoQ10 ‘항피로’ 소재로 날갯...
[원료 포커스] 오각 별 속에 숨겨...
최신 산업정보
‘자외선 보호효과’, 여름철 시...
[원료 포커스] 예부터 귀한 스테...
日 CoQ10 ‘항피로’ 소재로 날갯...
[원료 포커스] 피를 잘 돌게하고 ...
2019년 기능식품 시장은 ‘장 건...
최근 많이 본 뉴스
日 ‘히노키티올’서 폐렴구군 살...
택시기사 폐 건강 ‘적신호’, 잦...
대원제약, 장대원 ‘밀크씨슬 비...
땅콩 알레르기 치료제 FDA 승인관...
‘자외선 보호효과’, 여름철 시...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저작권 정책 |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 고객센터 | 사이트맵
주소 : 서울시 용산구 청파로 295-1 (청파동2가)   |   전화 : 02-3270-0114   |   FAX : 02-3270-0139   |   Email : webmaster@yakup.com
상호: (주)약업신문   |   사업자번호 : 106-81-10940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04-서울용산-02864호   |   대표자 : 함용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