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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미세먼지, 기능식품 마케팅의 핵으로
카테고리: 마케팅
파일형식: PDF 파일
페이지: 5 페이지
등록일: 2019. 02. 12
태그: 미세먼지, 호흡기, 심혈관, , 알레르기, 항산화, 비타민, 오메가3, 후코이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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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미세먼지’라는 키워드가 절대적인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미세먼지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면서 이와 관련된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거나, 미세먼지 이미지를 마케팅에 활용하려는 움직임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는 것. 

업계는 각종 건강문제가 발생하는 겨울철에 미세먼지까지 더해지는 상황을 볼 때, 향후 미세먼지 대응 이미지를 가진 건강기능식품이 겨울철 핵심 상품으로 떠오를 수 있을 것이라 전망한다. 

그렇다면 미세먼지에 대응할 수 있는 소재들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뉴트라덱스가 살펴봤다.


호흡기 문제와 대응소재

미세먼지로 인해 가장 우선적으로 나타나는 건강문제는 호흡기 문제다. 

미세먼지가 발생하게 되면 가장 먼저 기관지에 미세 입자들이 쌓여 기침, 가래 등이 발생하는 것은 물론이고 장기적으로 폐에 영향을 주어 호흡곤란까지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질병관리본부가 2014년 발표한 ‘미세먼지, 황사 건강피해 예방 및 관리 권고지침 개발연구(호흡기질환)’를 보면 이 같은 우려가 사실임을 알 수 있다. 

우리나라 노인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미세먼지가 10㎍/㎥ 증가하면 1분당 호흡량이 3.56L 줄고, 초미세먼지가 10㎍/㎥ 증가하면 4.73L 줄어들어 미세먼지가 증가할수록 폐기능이 저하되는 것으로 나타난 것. 

뿐만 아니라 호흡기 질환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위험하다. 

질병관리본부 발표에 따르면 미세먼지가 10㎍/㎥ 증가하면 천식 증상 악화 경향이 29% 증가하고, 이로 인해 응급실을 방문하거나 입원하는 경우도 29%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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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 기능식품 마케팅의 핵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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