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로그인 고객센터 사이트맵
      
전체   |   원료·제조   |   행정·법률   |   마케팅   |   학술   |   과월호   |   장바구니 뉴트라덱스홈 > 산업정보 > 전체
[마케팅] 건강식품 시장, 올드 보이들의 귀환
카테고리: 마케팅
파일형식: PDF 파일
페이지: 4 페이지
등록일: 2018. 09. 04
태그: 노니, 석류, 침향, 즙제품, 액상파우치
가격: 3,000원
산업정보 패키지 구매
본문내용


과거 용사들의 재발견? 

건강식품 시장에 노니, 석류, 침향과 같은 과거 인기 품목들이 다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적게는 수년, 많게는 십수년 전에 대유행했으나 지금은 다소 힘이 떨어졌다고 평가되던 소재들이 새롭게 포장되며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는 것. 

올드 보이들의 화려한 귀환은 여전히 강력한 방송의 힘이 원동력으로 작용했다. 

이와 함께 신규 개별인정 소재들을 찾아보기 어려워지면서, 친숙하고 검증된 소재들을 일반식품으로 출시하겠다는 판매사들의 전략 또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여름 비수기 잊게 한 노니 열풍

백화점을 통해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고 있는 E사는 여름비수기인 8월에 오히려 최대 매출을 기록하는 깜짝 실적을 보였다. 

백화점 채널이 전반적으로 침체된 상황이고, 비타민 등 기타 품목들의 매출이 지지부진한 상황에서 예상을 뛰어넘는 성적을 나타낸 것. 

E사의 대표는 그 이유로 노니를 꼽았다. 

방송과 홈쇼핑 등에서 노니를 거론하는 횟수가 부쩍 증가한 것을 포착해 1톤 가량의 노니 제품을 발주했고, 이것이 7~8월에 전부 소진되면서 매출 신장에 상당한 도움이 됐다는 것이다. 

E사는 노니의 인기가 어느정도는 더 지속될 것으로 판단하고 10톤에 달하는 추가 발주를 넣어 놓은 상태다.

E사 대표는 “재고가 없는 상황에서도 선금을 넣고 예약을 걸어 놓은 고객들까지 대기하는 상황”이라며 “향후 수개월 간은 노니 제품의 인기가 이어질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사자료
건강식품 시장, 올드 보이들의 귀환
[원료 포커스] 강장제로 각광받은 고급과일 ...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인기 산업정보
홍삼도 유산균도 불편한 일격 앞...
건강식품 시장, 올드 보이들의 귀...
日 숙취예방 ‘드링크’보다 ‘정...
日 초고령화가 아미노산 시장 키...
지난해 건강기능식품 생산액 제자...
최신 산업정보
지난해 건강기능식품 생산액 제자...
[원료 포커스] ‘생명의 물’로 ...
日 초고령화가 아미노산 시장 키...
[원료 포커스] 만성질환자는 꼭 ...
건강식품 시장, 올드 보이들의 귀...
최근 많이 본 뉴스
나 혼자 산다! ‘영양섭취 결핍’...
비 알코올성 지방간 질환 치료신...
성인 여성 10명 중 5명, ‘피부 ...
CJ헬스케어, 한국콜마와 서울시 ...
지난해 건강기능식품 생산액 제자...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저작권 정책 |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 고객센터 | 사이트맵
주소 : 서울시 용산구 청파로 295-1 (청파동2가)   |   전화 : 02-3270-0114   |   FAX : 02-3270-0139   |   Email : webmaster@yakup.com
상호: (주)약업신문   |   사업자번호 : 106-81-10940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04-서울용산-02864호   |   대표자 : 함용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