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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외국산 기능식품, 3개 중 1개는 해외직구
카테고리: 마케팅
파일형식: PDF 파일
페이지: 5 페이지
등록일: 2018. 04. 03
태그: 해외직구, GMP, 관리규제, 해외제조업소등록, 수입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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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전 세계가 인터넷으로 연결되고 물류 혁신이 가속화되면서 해외직구는 이제 더 이상 낯선 단어가 아니다. 

관세청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해외 직구 금액이 20억불을 돌파해 사상 최대 수준을 기록했다. 

그 중에서도 건강기능식품은 직구 쇼핑의 주요 아이템으로 매년 해외직구 1위 품목에 랭크되고 있다. 

국내에서 사용되고 있는 외국산 건강기능식품 3개 중 1개는 직구 제품일 가능성이 크고, 전체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살펴봐도 10개 중 1개는 직구를 통해 구매한 제품일 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직구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다양한 부작용도 나타나고 있어 이를 적절히 관리하기 위한 정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해외직구 사상 최대 수준

최근 관세청 발표에 따르면 2017년 해외직구 금액이 21억1천만불을 돌파해 사상 최대 수준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대비 30% 가까이 상승한 수치로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해외직구 쇼핑을 얼마나 선호하고 있는지를 여실히 보여주는 것이다. 

특히 최근 원화가 강세를 보이면서 해외직구를 통해 제품을 구입하는 비용이 상당히 저렴해졌고,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나 중국 광군제 등 시즌 할인을 활용할 경우 소비자들이 느끼는 혜택이 상당한 수준이다. 

이제 해외직구는 국내 쇼핑족들에게 떼려야 뗄 수 없는 생활의 일부가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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